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40대 취미생활 추천 5가지

by 문화만세 2022. 9. 30.

40대를 흔히 '불혹'이라 부르는데요. 사실상 이때부터 중년에 접어들었다고 봐야 합니다. 청년기에는 별 다른 운동을 하지 않아도 건강했고, 또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더라도 외로움이 덜 한데요. 40대부터는 운동을 하지 않으면 금방 살이 붙고, 또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외로움을 느끼기 십상이기 때문에, 적절한 취미생활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40대 취미생활으로 좋은 5가지 활동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1. 골프

골프는 긴 말이 필요없죠. 요즘 젊은 층부터 노년층까지 남녀노소 골프를 즐기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죽하면 방송 프로그램에도 골프가 많이 등장하더라고요. 예전에는 골프가 고급 스포츠로 여겨졌지만, 지금은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바로 '스크린 골프'가 존재하기 때문이죠. 골프 라운딩에 금전적으로 부담을 느끼시는 분이라면, 스크린 골프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충분한 연습을 거친 뒤 필드에 나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골프는 격한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다칠 위험이 적어서 어르신들에게도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40대에 접어들면서 관절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꺼리신다면 골프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2. 등산

여름에는 너무 더운 날씨에 등산이 꺼려지는데, 요즘은 가을이 되면서 선선하니 등산을 가기 딱 좋은 환경이 갖추어졌습니다. 등산도 나이와 관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취미인데요. 다리에 무리가 간다고 생각하기 십상이지만, 전신을 모두 사용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실제로는 온몸을 자극하는 대표적인 전신운동입니다. 의사들도 시니어 분들께 추천하는 운동인 만큼, 무리만 하지 않으신다면 충분한 건강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동호회 시스템도 잘 갖추어져 있어서, 혼자 즐기기가 두려우신 분들이라면 다른 분들과 함께 어우러져 즐겨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악기 배우기

요즘에는 조금 시들긴 했지만, 한때 오디션과 트로트 프로그램이 모든 방송을 점유할 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은 음악에 대한 관심이 상당합니다. 그런 방송들을 접하며 직접적 또는 간접적으로 음악에 대한 열정이 꿈틀거리는 것을 느끼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에게 악기를 하나쯤 배워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피아노, 기타와 같은 악기를 배울 수 있는 학원이나 주민회관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어서 그곳에 속하여 배우는 것도 좋고, 유튜브를 통해 양질의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으므로 혼자 독학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어느 정도 숙련이 되면 밴드에 가입하여 음악적 관심사가 맞는 분들과 함께 음악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4. 뮤지컬, 연극 감상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활동들을 꺼려온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제 야외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도 해제되었고, 실내 마스크 해제도 검토할 만큼 상황이 많이 나아졌으므로 슬슬 실내 취미를 시작해 봐도 좋은 시기가 되었습니다.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중 하나로 뮤지컬이나 연극 감상을 추천드립니다. 배우들의 열연과 멋진 음악 실력을 보며 나도 모르게 눈물을 흘리거나, 죽은 것처럼 느껴졌던 감정 세포가 다시 살아나는 것을 느끼실 수도 있을 거예요. 

금액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대학로 등 소극장에서 저렴한 작품부터 시작해 보세요. 그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신다면 더 좋은 작품, 배우를 찾아 금액을 더 지불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5. 글쓰기

마지막으로 추천드릴 취미는 글쓰기입니다. 사실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취미인데요. 옛날에는 글을 쓰는 일이 부끄럽거나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았는데, 점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글을 쓰는 일이 생소하게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일상 대화의 대부분을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밴드 등을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요. 따라서 온전히 나의 생각을 정리하고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돼요.

그런 분들을 위해 꼭 일정하게 시간을 정해두고 글을 써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각으로는 정리되지 않았던 일들이 글을 통해 정리되기도 하고, 답답한 마음이 후련해지는 것을 느끼실 거예요.

또, 그 과정에서 논리적인 생각까지 할 수 있게 되므로 글을 쓰는 동안 내면적인 성장을 목격하실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40대 취미생활 추천 5가지 활동을 소개드렸습니다.

앞에서 언급된 활동이 아니더라도, 관심이 있는 취미가 있다면 적극 도전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40대는 아직 어린 나이입니다. 지금부터 꾸준히 취미를 찾아 진행하신다면 노후까지 즐겁고 행복하게 사실 수 있습니다.

 

댓글